건강/의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합덕에서 재배되는 명월초 약효를 아시나요?
-암예방,고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조절 효과 뛰어나-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2/10/22 [09:33]
 
 
중년 이후 흔하게 발병하는 고혈압, 당뇨,암예방, 코레스톨 조절, 중풍, 지혈,해열, 진통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삼붕냐와(Sambung Nyawa)가 당진에서 재배되고 있다.
▲     © e-당진뉴스


동남 아시아, 인도네시아 등 아열대 지방에서 재배되는 삼붕냐와는 일명 명월초, 당뇨초, 구명초로도 불리며 인도네시아 중국, 일본 등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는 과꽃(Asteraceae)의 일종이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식물중 칼콘 성분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어 발암물질을 손상시키며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며 만성 신장질환의 예방 및 경감효과도 있다.

명월초는 진시황제가 동방으로 장생불로초를 구하러 보냈을 때, 구해왔던 불로초라는 설이 있는 약초로 성인병은 물론 만성 신장질환의 예방 및 경감효과 뿐 아니라 흡연자에게도 더 없이 좋은 작용을 한다는 것.
 
아열대 식물인 명월초는 햇볕에 놓으면 잎이 축 처지므로 차양막을 해주는 것이 좋고 추위에 약한 특징이 있으며, 꽃대를 잘라 땅에 꽂아두면 뿌리가 나오므로 삽목(꺾꽂이)을 통해서 재배된다.
 
명월초를 전문적으로 재배·생산·판매하는 당진시 합덕읍 성동리 363번지 풀잎영농조합법인(대표 표재 363-9391)은 올 5월 1500㎡ 비닐하우스에서 명월초를 재배,채취→세척→절단→건조→분쇄의 과정을 거쳐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     © e-당진뉴스


2개월분 분말 1병은 50,000원, 3개월분 환 1병은 60,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   표재희 대표가 비닐하우스에서 작업을 하고 있다.

 
명월초는 환과 분말 외에도 쌈이나 샐러드, 차 등으로 먹어도 좋다.
 
 


 
기사입력: 2012/10/22 [09:33]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합덕 우강 17/06/09 [19:33] 수정 삭제
  합덕 좋은땅 부동산 이놈을 매장시켜야 합니다 더이상 사기칠수 없도록 해야합니다 우리 모두가 욕먹어요 이놈 때문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