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차 산업/2차 산업/3차 산업/4차 산업/5차 산업/6차 산업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6/02/02 [15:32]
 

1차 산업
땅을 이용하여 농작물과 그 밖의 유용한 식물을 가꾸고, 가축 또는 유용한 동물을 키워내는 유기적 생산업을 말하며 넓은 뜻으로는 농산가공이나 임업도 포함되기도 한다.

2차 산업
1차 산업에서 얻은 재료를 가공해서 필요한 물건을 만들거나 에너지를 만드는 산업으로 공업, 광업, 건설업 등이 있다.

3차 산업
1·2차 산업의 물질적 상품들의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는 유통 산업이나 물질적 · 비물질적 서비스 상품들을 공급하는 산업. 전기와 가스 및 수도 사업, 도소매 및 음식 숙박업, 운수 및 통신업, 금융, 보험, 부동산 및 용역업, 사회 및 개인 서비스업 등이 포함된다.

4차 산업
4차 산업이란 정보, 의료, 교육, 서비스 산업 등 지식 집약적 산업을 총칭한다.

5차 산업
패션, 오락 및 레저산업을 가리킨다.

6차 산업
6차산업은 1차산업인 농산물생산, 특산물생산, 농촌이 가지고 있는 유형, 무형의 어메니티를 포함한 재산
뿐 아니라 2차 산업인 식품개발, 생산, 제조, 가공, 공산품생산에 이르는 과정과 3차산업인 유통, 판매, 관광, 체험, 축제, 교육 등을 모두 포함하는 융합적인 산업을 말한다.

다시말해 농어촌의 소득증대와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1차산업, 2차산업, 3차산업이 서로 융합되어 산업화를 이끌어내는 방식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6차산업은 농촌지역 주민이 중심이되고 농어촌의 농어민이 주도하여 만드는 산업으로 타 산업간 경계를 허물고 융합해 농어촌 발전모델을 제시하는 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16/02/02 [15:32]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