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단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립현대미술관 소장작품 기획전
-2일부터 8월 3일까지 문예의전당 전시관에서 전시-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6/06/30 [09:20]
 


 
당진지역에서는 좀처럼 만나보기 힘든 국립현재미술관 미술은행 소장 작품 36점이 2일부터 8월 3일까지 당진문예의전당 전시관에 전시된다.
▲     명이식 작가의 작품  서초

당진문화재단의 2016  기획전시를 통해 열리는 이번 기획전시에는 ‘번역된 건축’이라는 주제로 공간을 세 파트로 나누어 건축을 이루는 미시적 요소를 시작으로 거시적 관점에서 건축의 구조적 측면을 다루고 있는 작품들로 나뉘어 전시된다.
 
오늘날 건축의 특징을 모듈화, 규격화, 반복, 균일의 요소와 구조적 요소로 나눠 작가의 시각에서 표현한 작품을 살펴보고, 동시대 건축의 패러다임에 주목해 미술과 건축의 연관성 및 두 분야의 조화로움에 대해 조명한 작품 36점이 전시된다.
▲     임상빈 작가의  Ground Zero

제1전시관의 ‘건축의 페러다임“:구조’에서는 건축을 이루는 구조적 특성이 두드러지는 작품을 선보이고, ‘확대된 건축’에서는 건축물의 일부를 확대 표현하거나 건축의 구조나 형상이 만들어낸 면적의 일부를 특징적으로 표현한 작품을 소개한다.
 
제2전시관의 ‘건축미감’에서는 작가의 독특한 상상력과 경험을 통해 재현된 건축의 형태들에 주목한 작품들이 전시되는데, 다양한 미적 감각이 만들어낸 건축의 형상과 도시 건축의 풍경들을 살펴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총 36점이 전시되는 이번 기획전시전은 동시대 건축의 패러다임을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현대미술과 건축의 연관성과 두 분야의 조화로움에 대해서도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의 관람료는 무료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당진문화재단(☎041-350-2914)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6/06/30 [09:20]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5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