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署, 상반기 세한대 경학학점제 수료
- 견학 등 체험위주 프로그램 구성 운영 -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7/06/15 [08:18]
 

  당진경찰서(경찰서장 장창우)는 14일 세한대학교 본관 3층에서 생활안전과장, 경찰행정학과장, 경학학점제 이수학생 19명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상반기 경학학점제 수료식’을 개최했다.
 

▲     © e-당진뉴스

 

  경학학점제란 경찰활동의 이해도를 높이고 범죄예방 활동에 능동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경찰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습 중심의 교과를 편성해 강의를 진행하는 것이다.
 

  당진경찰서는 지난 2014년 2학기 부터 세한대학교와 업무체결 후 ‘경찰실습론’이란 정규과목을 편성해 지속적으로 경학학점제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상반기 경학학점제는 경찰 관련 업무에 관심을 갖고 수강을 신청한 경찰행정학과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6월까지 매주 월요일 3시간씩 순찰의 방법, 범죄취약지도 작성, 사법 환경의 변화와 과학수사 등 경찰 업무관련 이론교육과 지구대·파출소 현장실습, 수사연수원 및 경찰교육원 견학 등 체험위주 프로그램을 구성 운영했다.
 

  한편, 생활안전과장은 “12주간의 경학학점제 교육일정을 무사히 마친 학생들에 대한 격려와 축하의 뜻을 전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경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동기부여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6/15 [08:18]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