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황토 감자캐기 매력에 '흠뻑'
- 제8회 당진해나루황토감자 축제 성료 -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7/06/16 [08:04]
 

  당진시 송악읍 상록초등학교 일원에서 17일 열린 제8회 당진해나루황토감자 축제가 시민과 관광객 등 1만 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축제는 대부분 황토로 이뤄진 당진이 황토감자를 비롯해 뿌리채소 생산의 최적지라는 점과 더불어 황토가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전시와 홍보, 체험행사가 가득해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송악읍 부곡리 필경사 인근에서 진행된 감자 캐기 체험의 경우 사전 인터넷 신청자가 500가구, 2000명을 넘어서며 조기 마감돼 그 어느 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초여름 더위도 잊은 채 감자캐기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
 

  또한 감자캐기 참여자들 중 일부는 직접 캔 감자 외에도 축제 현장에서 판매되는 감자를 구매해 축제 당일 현장 판매된 감자도 10㎏짜리 1000여 상자에 달했고 그림 그리기대회와 감자 요리경연대회에도 관광객과 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처럼 올해 황토감자 축제가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황토 감자가 몸에 좋다는 기존의 추상적인 홍보 마케팅에서 벗어나 감자의 효능을 관광객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체험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더해 농촌 체험 휴양마을 팜투어 마케팅의 일환으로 당진 해나루황토감자축제 체험단 200여 명이 행사에 참여하면서 사전 홍보효과가 컸다는 점도 흥행몰이의 중요한 이유로 꼽힌다.
 

  시 관계자는 “참가인원 수치보다도 이번 축제는 질적으로 큰 성공을 거뒀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당진의 대표 축제인 황토감자축제를 발전시켜 당진감자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한편 우수 농특산물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홍보하는 직거래 마케팅도 보다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6/16 [08:04]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날짜도 안?는데 기사는 모지? 신청자 17/06/16 [09:16] 수정 삭제
  토요일 축제 아니기유? 기사를 미리 쓰신건지 참 궁금하네 신청한나는 머지?? 끝난규 연락도 읍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