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방서, 119신고 이렇게 하세요!
- 자신의 위치를 설명하는 것이 119가 신속히 도착하는데 도움 -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7/06/19 [10:47]
 

  당진소방서(서장 방상천)는 긴급상황 발생 시 소방차량 도착시간 단축과 적절한 대응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상황에 따른 올바른 119신고요령에 대한 교육·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119에 신고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소방차와 구급차가 정확한 사고지점에 신속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자신의 위치를 주소, 주변건물, 간판 등을 이용해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 우선이며 휴대전화로 신고할 경우 정확한 위치를 모르면 가까운 기지국으로 위치정보가 잡혀 신속한 출동이 어려울 수 있다.
 

  만약 정확한 위치를 모를 경우에는 도로에 세워진 전신주의 고유번호로 신고하는 방법도 있으며 숫자와 영어 알파벳으로 구성된 8자리는 위도와 경도, 세부위치를 포함하고 있어 신고 시 위치 파악에 용이하다.
 

  또한 산악사고 및 조난 시에는 등산로 산악위치표지판 번호를 말해주고 고속도로 위에서는 기점 표지판이나 인근 IC, 휴게소를 말해 자신의 위치를 설명하는 것이 119가 신속히 도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한편, 청각 장애를 갖거나 의사소통이 어려운 경우 전화통화 외에 문자메시지, 스마트폰 앱, 영상통화를 이용해서도 119신고가 가능하다.


 
기사입력: 2017/06/19 [10:47]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