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교혁신 역량강화 연수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7/07/07 [14:09]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전석진)은 지난 6일 관내 학교(원)장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학교혁신 문화의 확산과 당진 행복교육지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시흥시에 있는 혁신학교 2곳을 방문했다.
 

▲     © e-당진뉴스

 

  이번 학교(원)장 학교혁신(운영 및 문화) 역량강화 연수는 당진 교육혁신의 의지를 다시한번 다지고 타지역 우수 혁신학교를 방문해 당진 교육에 적합한 교육과정 운영을 정립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먼저 승지초등학교에 방문해 남궁경 교사로부터 승지초등학교의 학교혁신과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 방안에 대한 사례를 소개 받았고 이후 승지초등학교에서 운영하는 아름다운 삶을 위한 문화예술 수업을 참관하는 등 마을연계 교육과정을 함께 나누고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연수는 시흥장곡중학교에서도 이뤄져 안상임 교사로부터 중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마을교육공동체 교육과정의 사례를 듣고 이후 학교 곳곳을 순회하며 ‘즐겁고 행복한 배움의 공동체’를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장곡중학교에서는 마을과 함께하는 축제 및 다양한 마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당진행복교육지구 추진 방안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전석진 교육장은 “학교 담을 넘어 우리 마을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한 우리 고장 특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교육에 대한 만족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해 학교와 지원청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기사입력: 2017/07/07 [14:09]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