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린이국회 제출 안건 우수 법률안 선정
- 국회 부의장상과 지도교사 교육부장관상을 수상 -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7/07/19 [07:26]
 

  한정초등학교(교장 성기동)는 지난 14일 열린 제13회 대한민국어린이국회에 참석해 제출한 안건이 충남지역에서 유일하게 우수법률안에 채택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8일 밝혔다.
 

▲     © e-당진뉴스

 

  한정초에서는 6학년 담임 김재규 교사와 6학년 남경호 학생이 대표로 참석했고 한정초등학교 어린이국회연구회에서 제출한 ‘학교 주변 환경개선을 위한 축사설치 금지에 대한 교육환경정화구역 법률안’이 우수 안건으로 채택됐다.
 

  특히 상임위원회의 활동 운영 일정에 따라 상임위 별로 집결해 어린이국회 전체 일정에 대한 소개를 듣고 각 상임위원회 회의장으로 이동했으며 한정초는 제 2상임위원회에 배정돼 안건을 발표했다.
 

  이날 열린 어린이국회는 3개 상임위원회별로 미리 선정된 우수 법률안에 대한 제안 설명 후 찬반토론 및 표결을 거쳐 최종 7건의 법률안을 선정 후 이를 본회의에 부의했다.
 

  이어 열린 본회의에서 학생들은 정부에 대한 질문·답변 시간을 갖고 7건의 우수 법률안 발표 후 표결을 거쳐 영예의 대상과 금상 및 우수상 등을 선정·시상했으며 한정초는 국회 부의장상과 지도교사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편, 한정초가 제출한 법률안이 어린이국회 우수법률안으로 선정돼 연구회 활동에 더욱 자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미래 지도자로서의 능력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기사입력: 2017/07/19 [07:26]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