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 해나루 황토감자축제 ‘좋아요’
- 올해 축제 방문객 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7/07/28 [08:42]
 

  당진시가 제8회 해나루 황토감자축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만족스럽다는 반응이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     © e-당진뉴스

 

  시에 따르면 지난 6월 17일 열린 해나루 황토감자축제 조사는 행사 당일 조사원 10명이 관내·외 방문객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배부한 뒤 작성한 설문지를 다시 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방문관람객의 거주 지역은 당진이 61%로 가장 많았고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방문객도 22%를 차지했으며  이어 충남(11%), 대전·세종(5%) 지역이 뒤를 이었다.
 

  또한 사전에 황토감자축제에 대한 방문객의 인지도는 80%로 나타났으며 주로 TV나 리플랫, 현수막 등 행사 광고를 통해 알게 된 경우가 많았고 나들이 목적으로 방문한 경우가 많았다.
 

  방문관람객의 행사 만족도 조사에서는 보통 45%, 만족 24%, 매우 만족 21% 등으로 나타나 행사가 만족스럽다는 평가가 많았다.
 

  또한 향후 참가 의사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응답한 비율이 57%, 타인추천 의향에 대한 긍정적 답변도 58%로 절반 이상을 넘겨 내년도 축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았다.
 

  다만 행사장 내 편의시설 부족과 안전관리, 행사장 접근성 부분에서는 부정 평가가 10% 내외로 나타나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나 향후 주차장과 화장실, 체험장 등 축제 기반 시설의 추가 확보가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시 관계자는 “대체로 이번 축제에 만족스럽다는 평가가 많았으나 축제 기반 시설에 대한 방문객들의 지적도 더러 있었다”며 “향후 축제 추진 과정에서 주관 단체와 적극 협력해 지적된 부분을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7/28 [08:42]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