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 해나루 황토감자축제 ‘좋아요’
- 올해 축제 방문객 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7/07/28 [08:42]
 

  당진시가 제8회 해나루 황토감자축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만족스럽다는 반응이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     © e-당진뉴스

 

  시에 따르면 지난 6월 17일 열린 해나루 황토감자축제 조사는 행사 당일 조사원 10명이 관내·외 방문객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배부한 뒤 작성한 설문지를 다시 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방문관람객의 거주 지역은 당진이 61%로 가장 많았고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방문객도 22%를 차지했으며  이어 충남(11%), 대전·세종(5%) 지역이 뒤를 이었다.
 

  또한 사전에 황토감자축제에 대한 방문객의 인지도는 80%로 나타났으며 주로 TV나 리플랫, 현수막 등 행사 광고를 통해 알게 된 경우가 많았고 나들이 목적으로 방문한 경우가 많았다.
 

  방문관람객의 행사 만족도 조사에서는 보통 45%, 만족 24%, 매우 만족 21% 등으로 나타나 행사가 만족스럽다는 평가가 많았다.
 

  또한 향후 참가 의사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응답한 비율이 57%, 타인추천 의향에 대한 긍정적 답변도 58%로 절반 이상을 넘겨 내년도 축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았다.
 

  다만 행사장 내 편의시설 부족과 안전관리, 행사장 접근성 부분에서는 부정 평가가 10% 내외로 나타나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나 향후 주차장과 화장실, 체험장 등 축제 기반 시설의 추가 확보가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시 관계자는 “대체로 이번 축제에 만족스럽다는 평가가 많았으나 축제 기반 시설에 대한 방문객들의 지적도 더러 있었다”며 “향후 축제 추진 과정에서 주관 단체와 적극 협력해 지적된 부분을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기사입력: 2017/07/28 [08:42]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5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