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메이커스캠프 운영
- 즐거운 여름방학, 미래를 여는 시간 -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7/07/31 [20:24]
 

  당진도서관(관장 문정숙)은 지난 28일 여름방학을 맞은 당진지역 초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당진 무한상상 메이커스 캠프」를 운영했다.

 

  전 세계적으로 코딩 교육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우리나라도 중학교는 2018년부터, 초등학교는 2019년부터 소프트웨어 교육을 필수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당진 무한상상 메이커스 캠프」는 미래기술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코딩과 아두이노, 3D 프린팅, 스마트폰 영화 제작에 대한 체험 교육을 실시, 놀이와 게임을 접목해 진행함으로써 코딩/아두이노교육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날 참여한 김태영 어린이(당산초, 3학년)는 “친구들과 함께 메이커스 캠프에 참여해 코딩수업에서 주어진 과제를 하나씩 해결해 가며 큰 재미를 느꼈다” 고 말했다.


  한편, 당진도서관 관계자는 “이제 코딩은 국어, 영어, 수학처럼 우리가 살아가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학문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앞선 교육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7/07/31 [20:24]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