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의 안전, 훈련하고 또 훈련해요
- 송악 119안전센터와 합동 소방훈련 실시 -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7/09/13 [11:24]
 

  유곡초등학교(교장 홍명기)는 12일 당진소방서 송악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     © e-당진뉴스

 

  이번 훈련은 실제상황을 가정해 학교 건물 내 화재발생시 학생들의 신속한 대피 능력 강화 및 전 교직원과 학생의 소방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실시됐다.

 

  훈련은 먼저 각 교실에서 화재 관련 사고 동영상을 시청한 뒤 화재대피훈련 매뉴얼을 따라 초기 대응능력을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오후 1시 30분에 화재경보 사이렌이 울리자 안내방송을 듣고 교사와 함께 운동장으로 신속히 대피했다.

 

  이어 불이 난 곳에 소화기를 사용해 진화하는 방법을 익혔고 부상환자 심폐소생술 처치 상황을 함께 지켜봤다.

 

  당진소방서 송악119안전센터장은 “학생들이 매뉴얼에 따라 신속히 대피를 잘 했다”, “화재 발생시 제일 중요한 것은 최대한 신속히 대피하고 119에 신고하는 것”이라며 다시 한번 신고 방법을 학생들에게 정확히 안내했다.

 

  한편, 홍명기교장은 “모든 훈련은 실제상황처럼 하지 않으면 우리의 안전을 보장받을 수 없다”며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기사입력: 2017/09/13 [11:24]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