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면천면, 개칭 100주년 맞아
- 이달 30일 기념식 및 면민체육대회 개최 -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7/09/27 [08:09]
 

  당진시 면천면 개칭100주년을 기념하는 기념식과 제15회 면천면민 체육대회가 오는 30일 면천중학교 일원에서 펼쳐진다.

 

▲     © e-당진뉴스

 

  시 남부지역에 위치한 면천면은 과거 22개 면을 관할하던 면천군에서 당진군에 편입된 이후 미암면으로 개칭되었다가 지난 1917년 면천면으로 다시 개칭돼 현재에 이르고 있다.

 

  면천면에서는 개칭 100주년을 맞이해 '백 년을 담은 면천, 희망찬 천 년의 시작'이라는 슬로건으로 기념식을 개최해 면천면민들과 기쁨을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기념식 1부에서는 면천을 빛낸 인물에 대한 공로패 수여와 특별제작 기념 동영상 시청, 희망 담은 풍선 날리기 등이 진행되며 2부에서는 각 종목별 면민 체육대회와 면민화합 노래자랑이 이어진다.

 

  또한 부대행사로 면천면의 지난 100년의 역사를 돌아보고 추억을 나누기 위한 기념 전시회와 면천의 현재 모습과 면민들의 희망을 담은 타임캡슐 매설식이 면천면사무소 신청사 1층 로비 및 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주민들로부터 공개 수집해 직접 받은 옛 사진과 유물이 전시되는 기념전시회는 행사일로부터 3주간 운영돼 추석 연휴기간 동안 고향을 찾는 귀향객들과도 과거의 추억을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이강학 면천면장은 "면천면이 개칭 100주년을 맞이해 지난 100년의 과거를 돌아보고 이를 발판삼아 희망찬 미래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며 "명절을 앞두고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 보다 많은 면민들이 참여해 대화합과 소통의 자리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9/27 [08:09]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