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농기센터,꽃차소믈리에 41명 배출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월 개강한 꽃차소믈리에 자격증반 교육을 마무리하고 31일 종강식을 가졌다.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8/07/31 [08:51]
 

 

 

▲     © e-당진뉴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꽃차소믈리에 자격 2급 13명, 3급 28명 등 41명의 전문가를  배출했다.


꽃차(茶)는 일상 속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아낼 수 있고 마음을 안정시켜 줄 뿐만 아니라 피로도 풀어주는 효능까지 있어 최근 웰빙 열풍을 타고 많은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약용식물과 제다(차나무에서 딴 잎을 이용해 음료를 만드는 과정)의 기초 교육을 교육생이 직접 만들어 보는 실습 위주 교육을 진행하고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꽃 외에도 약용으로 쓰이는 산야초에 대한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특히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한 교육생들은 한국꽃차협회에서 발급하는 꽃차소믈리에 2급(13명)과 3급(28명)을 취득해 꽃차전문가로 이름을 올렸다.

 
센터 관계자는 “꽃차 소믈리에 과정은 자격증 취득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자생하는 식물자원을 이용한 전통차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꽃차 기술의 상품화를 통해 농업인의 소득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7/31 [08:51]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7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