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시, 청년창업경진대회 수상작 창업지원
-불가사리 추출물로 염화이온 흡착 친환경 제설제 개발 등-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8/11/07 [09:47]
 

 

당진시는 지난 3일 당진시가 주최한  제2회 전국창업경진대회 특별상수상 4팀에 해외창업탐방 기회 및 사업화가 가능하도록 크라우드펀딩 런칭을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후속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     영예의 수상자들



모두 172개 아이디어가 출품된 이번 경진대회에서 스타스테크 소속 양승찬 씨는 불가사리 추출성분을 통해 염화이온을 흡착하고 염화이온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친환경 제설제를 선보여 대상을 수상했다.

 
그는 이번 전국청년창업경진대회 참가에 앞서 시가 운영한 청년 CEO 양성과정을 통해 불가사리 추출 성분을 활용한 제설제의 개발과 사업화에 성공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예비창업자 김도혜 씨의 양대파도 눈길을 끈다. 대파 모양이지만 대파와 양파의 중간 맛을 가진 양대파는 대파 특유의 향이 없고 양파와 또 다른 풍미가 있어 파 종류를 멀리하는 사람들의 입맛에도 제격이다.

 
또 다른 최우수상 수상자인 표성환 씨는 주유소를 방문하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주유를 할 수 있는 이동식 주유 서비스를 제시했다.

 
또한 우수상을 수상한 김용오 씨는 음료수 뚜껑처럼 돌리기만 하면 탈착이 가능해 차선을 도색할 때 간편하게 분리 가능하고 재설치도 가능한 차선 규제봉을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도 특별상을 수상한 이우경 씨는 파프리카를 이용해 빨간색을 내고 간을 하지 않고도 파프리카 맛을 내 어린아이뿐만 아니라 아토피, 당뇨환자에게도 안성맞춤인 김치를 소개하기도 했다.


 


 
광고
기사입력: 2018/11/07 [09:47]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4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