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직자 부정행위 레드휘슬 신고 당부
-신고자 익명성 보장, PC ·스마트폰 이용한 간편 신고 가능-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8/12/06 [09:23]
 

 


당진시는 공직사회 부정·부패 근절을 위해 市 공공분야 공무원 부패·부정 행위에 대해 익명성이 보장되는 '레드휘슬'을 이용한 시민들의 신고를 당부했다.

▲     © e-당진뉴스




신고대상 기관은 당진시 외에도 市가 출자한 공기업과 법인, 보조단체, 기관도 모두 포함된다.


레드휘슬 신고 대상은 공공분야의 금품‧향응 수수, 알선‧부정청탁 행위, 부당한 예산집행, 행동강령 위반 등이 대상이며 고충민원이나 비방 목적의 제보는 신고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무원 부정행위 신고에 컴퓨터를 이용할 경우 레드휘슬 홈페이지(www.redwhistle.org)에 접속해 ‘헬프라인(익명)신고’ 메뉴에서 ‘당진시청’을 검색 후 신고하면 되고,


스마트폰을 이용할 경우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해 익명 신고사이트로 직접 이동해 신고하거나 레드휘슬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신고할 수 있다.


또한 당진시청 감사법무담당관(☎041-350-3171)으로 전화하거나 우편으로도 신고가 가능하며 충남 익명신고(케이휘슬) 사이트(www.kbei.org)에서도 신고가 가능하다.


당진시 관계자는 “레드 휘슬은 외부에 위탁 운영하고 IP추적도 불가능해 신고자의 익명성이 철저히 보장되다”며 “청렴한 당진을 만드는데 시민 여러분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고
기사입력: 2018/12/06 [09:23]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7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