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정초 과학의 날 별빛축제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9/04/18 [10:42]
 

 

 

서정초등학교는 15일 학교 운동장에서 오후 6시부터 밤 10시까지재학생과 학부모 등 약 200여 명이 함께  제1회 '서정별빛축제'를 진행했다.


이날 진행한 서정별빛축제 프로그램은  비눗방울 공연, 가족이 협동하는 다리 만들기, LED풍선 및 LED 헬리콥터를 활용한 빛으로 빛나는 세상, 천체 망원경을 사용한 달과 별 관측 등.
 

▲     © e-당진뉴스

 

첫 번째 프로그램인 비눗방울 공연에서는 아름다운 비눗방울들이 체육관을 가득 채우며 밤하늘을 별들이 수놓듯 장관을 연출했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가족이 협동하여 다리를 만드는 시간이었다. 강당에 돗자리를 펴고 가족들과 함께 간식도 먹으며 다리를 만들었다. 참가상으로 LED 풍선 및 LED 헬리콥터를 주어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되었고, 실제로 다리가 어느 정도의 무게를 버티는지 확인해보며 가족들과 기념촬영까지 이루어졌다.

 

▲     © e-당진뉴스



마지막으로, 우강초등학교 김대현 선생님을 모시고 천체 망원경으로 달과 별을 관측하는 시간을 가졌다. 달 표면의 질감까지 느껴지는 신기한 광경에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축제에 참여한 학생들도 “별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졌다”, “직접 별을 관찰해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과학적 흥미가 높아졌음을 나타냈다. 또한 한 학부모는 “저녁 늦게까지 학교에 가족들과 함께 학교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광고
기사입력: 2019/04/18 [10:42]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7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