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마을 주치의제 16일 삽교호관광지서 이동진료
당진시보건소가 의료서비스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우리마을주치의제 이동진료팀이 16일 신평면 운정리 삽교호관광지에서 지역 상인들을 대상으로 이동진료를 실시한다.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9/05/14 [07:54]
 

 

▲     © e-당진뉴스

 

 


우리마을주치의제는 의료기관이 없거나 접근성이 떨어지는 마을을 선정해 공중보건의사와 간호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 인력이 마을을 직접 찾아가 진료서비스와 각종 건강상담 및 기초검사를 제공하는 건강서비스다.

 
보건소는 그동안 의료취약지역 14개 마을을 선정해 월 2~3회 이상 정기적으로 방문해 전문 인력이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해당 지역 주민들의 만성질환관리에 힘써 왔다.

 
지난해의 경우 우리마을주치의제는 총 612회 운영돼 진료를 받은 누적 인원만 6733명,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은 지역주민이 9682명에 달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보건소는 이달 16일 신평면 운정리에 위치한 삽교호관광지에서 지역 상인들을 대상으로 이동진료를 추가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이동진료는 187명에 이르는 삽교호관광지 번영회원들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이들은 상가 운영 특성 상 몸이 불편해도 멀리 떨어진 병원을 이용하기가 여의치 않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마을 주치의제와 연계해 삽교호 관광지 상가 회원들에게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찾아가는 건강서비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기사입력: 2019/05/14 [07:54]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7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