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0 충남도민체전 개최일정 확정
-6월 11일부터 나흘 간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 결합한 대회로 진행-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9/07/19 [08:40]
 

 


2020 충청남도체육대회(이하 충남체전)가 2020년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 간 당진시 일원에서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을 결합한 섯 대회로 치러진다.


충청남도종합체육대회위원회는 17일 대회개최일정을 위와 같이 정하고  경기 종목은 학생부와 일반부로 구분해 일반 19개 종목과 생활체육 10개 종목으로 정했다.

 
한편 당진시체육회는 대회기간 확정에 앞서 공모를 통해 충남체전의 구호와 엠블럼, 마스코트를 확정했다.

 

▲     엠블럼



대회 구호는 ‘뭉쳐라! 당진에서, 피어라! 충남의 꿈’이며, 엠블럼은 당진의 영문 이니셜 ‘D’를 디자인 모티브로 해 비상하듯 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충남인과 당진인을 조화롭게 표현하고 3가지 컬러의 날갯짓을 통해 충남의 다양한 꿈을 펼친다는 의지를 담은 작품이 선정됐다.

 

▲     마스코트



마스코트는 충청남도 캐릭터인 충청이와 당진시의 시조인 학을 모티브로 체육대회의 이미지에 맞게 재해석한 작품이 선택됐다.

 
당진시 관계자는 “앞으로 220만 충남도민의 화합과 단결을 위해 체육문화 축전이 될 수 있도록 개최 일정에 맞춰 차질 없이 대회를 준비할 것”이라며 “시와 체육회, 그리고 시민 모두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해 이번 체전이 역대 어느 대회보다 안전하고 가장 기억에 남는 체전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19/07/19 [08:40]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7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