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추석연휴 기간 응급진료상황실 운영
당진시보건소는 추석 연휴 기간 의료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12일부터 15일까지 관내 의료기관·약국과 연계된 비상진료체계를 갖춘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한다.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9/09/06 [09:10]
 

 

 


추석 연휴기간 동안 지역응급의료센터인 당진종합병원이 24시간 응급진료에 나서며, 다른 병의원 15곳과 약국 33곳도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에 동참한다.

 
또한 보건소도 자체적으로 추석 연휴기간 내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반진료를 실시하며, 읍·면 보건지소 10곳과 보건진료소 17곳도 지역별 당번제로 비상진료에 참여한다.

 
추석 연휴기간 동안 운영하는 의료기관과 약국 명단, 주소, 연락처 등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와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응급의료정보제공서비스 안내 시스템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가정에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 국번 없이 119 또는 129로 연락하면 해당 지역의 의료기관 등 운영 상황을 안내받을 수 있다”며 “그래도 예기치 못한 응급상황을 대비해 각 가정에서는 집과 가까운 의료기관이나 약국을 사전에 숙지해 두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19/09/06 [09:10]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6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