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사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K급 소화기로 주방 안전 지키세요
당진소방서는 주방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식용유 화재 진화에 효과적인 주방용 소화기(K급) 비치를 당부했다.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9/11/11 [08:50]
 

 

▲     © e-당진뉴스

 

 


동식물유(식용유 등)화재는 물을 뿌리면 불길이 더 번질 수 있고, 일반 분말소화기로 식용유 표면 화염을 제거해도 식용유 내부 온도에 의해 재발화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완전하게 소화하기 위해선 K급 소화기가 필수다.
 

특히 K급 소화기는 주방화재에 적합한 소화기로 동식물유(식용유 등) 화재발생 시 기름 표면에 순간적으로 유막층을 형성해 화염을 차단하고, 기름의 온도를 빠르게 낮춰 재발화 등을 방지하는 소화기다.


지난해 6월 화재안전기준 개정에 따라 음식점, 다중이용업소 등 주방(바닥면적 25㎡ 미만)에는 K급 소화기 1대, 바닥면적 25㎡ 이상인 곳에는 K급 소화기 1대와 25㎡마다 분말 소화기를 추가로 비치해야 한다.


방희근 당진소방서 예방교육팀장은 “주방 화재는 불꽃을 제거해도 다시 발화할 가능성이 높다”며 “가정뿐만 아니라 식용유를 많이 사용하는 음식점 주방에도 꼭 K급 소화기를 비치해 화재예방에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19/11/11 [08:50]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7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