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민지속가능발전소 공동체 오리엔테이션
당진시는 27일 오후 2시 당진상공회의소에서 지속가능발전 시민 실천사업 추진을 위해 모집한 18개 시민 공동체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19/11/27 [09:32]
 

 

 

▲     © e-당진뉴스

 

 
당진시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에 앞서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시민 지속가능발전소’ 시민 실천사업을 공모했다. ‘시민 지속가능발전소’는 시민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실천해보는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시민실천 사업이다.

 
27일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은 ‘시민 지속가능발전소’에 참여한 18개 시민 공동체 간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과 함께 분야별 4명의 컨설턴트가 시민 공동체와 함께 대화를 나누며 컨설팅 방향 설정과 사업별 전략 수립을 위한 교류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12월까지 진행될 컨설팅 과정에 서포터스로 활동할 시민 지속가능발전소 네트워크와 당진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도 참여해 지역의 지속가능발전을 실현할 공동체로서 실천방향 수립에 함께하는 시간도 가졌다.

 
향후 시는 12월까지 주제별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시민들의 사업계획을 보완하고 발전시킨 다음 우선순위 사업 순으로 2020년에 시민들이 실천사업을 직접 실행토록 지원할 방침이다.

 
市 관계자는 “지속가능발전은 시민 사회의 관심과 공감을 바탕으로 함께하는 실천이 필요하다”며 “시민 지속가능발전소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이 당진의 지속가능발전을 이끄는 액션 그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市는 삶의 현장과 시민들의 일상에서 지속가능발전에 대해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일반 시민 대상 ‘시민 지속가능발전소’ 외에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알지, 하지’ 프로젝트를 함께 추진해 시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발전이 더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고 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19/11/27 [09:32]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7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