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 합덕제 찾은 천연기념물 큰고니 등 겨울철새들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0/01/10 [09:54]
 

 


세계관개시설물유산인 당진 합덕제에  겨울 철새의 귀족  큰고니 수십 마리가 찾아와 겨울을 나고 있다.

▲     © e-당진뉴스



합덕제에는 천연기념물 제201호인 큰고니뿐 아니라  저어새와 기러기, 청둥오리 등 다양한 철새들이 찾아들어  사진작가를 불러 모으는 중이다.

 
백조로 불리는 큰고니는 몸이 하얗고 날개 길이가 2m가 넘는 겨울 철새의 귀족이다. 깃털은 하얀 솜사탕처럼 곱게 보이지만 2월이 되면 번식깃이 나와 누런 혼인색을 띠게 된다. 주로 몽골이나 시베리아에서 머물다 겨울철에 우리나라를 찾아 겨울을 보낸다.

 

▲     © e-당진뉴스



큰고니가 머물고 있는 합덕제는 후백제 견훤이 군대를 주둔하기 위해 조성했다는 유래가 전해지고 있으며, 충남도 기념물 제70호에 지정된 문화유산이다.


인근 철도조성 과정에서 발견된 수원청개구리와 금개구리 등 멸종위기종이 옮겨와 살고 있고, 매년 여름이면 연꽃이 만개해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현재는 2007년부터 시작된 복원정비사업 추진 중으로 농촌테마공원 및 생태체험센터 건립을 통해 생태관광의 산실로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0/01/10 [09:54]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4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