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기계임대사업 휴일 없다
당진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업기술센터 내 본소 농기계임대사업장을 3월부터 11월까지 휴일에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0/03/05 [09:46]
 

 

 

▲     © e-당진뉴스

 

 
농업기술센터는 현재 본소와 남부지소, 북부지소 총 3곳에서 69종 932대의 농기계를 보유해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함으로써 원거리 농업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임대농기계의 이용률을 높여 많은 농업인들이 농기계 활용으로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농기계 임대사업은 매년 그 이용률이 증가해 지난해 임대횟수는 1만1,856회에 달했으며 이로 인해 농가는 농기계 구입 비용절감 효과를 톡톡히 봤다.

 
또한, 2년 연속 농기계 임대사업 평가 결과 전국에서 우수시군으로 선정돼 시상금 4억 원의 상사업비로 노후장비 10종 72대를 교체한 바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에서 농기계 임대 시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임대농기계 확보는 물론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이용을 위한 운영방법 등을 추진할 것”이라며 농기계 안전수칙을 지켜줄 것을 농가에 당부했다.


 
광고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0/03/05 [09:46]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4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