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찬 당진살이' 발간 전입시민에 배부
당진시는 전입시민의 조기정착과 시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각종 생활정보를 담은 전입시민 생활안내서 ‘당찬 당진살이’를 제작, 전입시민들에게 배부한다.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0/03/12 [09:29]
 

 

 

 

▲     © e-당진뉴스



당진시 전입시민 생활안내서는 편리하고 쉬운 일상생활, 행복한 건강생활,  신나는 교육문화생활, 살맛나는 경제생활, 즐거운 나들이생활, 든든한 안전생활 등 분야별 정보로 구성돼 있다.

 
‘당찬 당진살이’ 에는 △무인민원발급기 · 여권발급 등 민원제도 분야 △아이돌봄서비스 · 공동육아나눔터 등 복지서비스 분야 △어린이집 현황 · 주민자치센터 · 평생학습 프로그램 등 교육시설 분야 △전통시장· 착한가게 · 일자리상담 등 경제생활 분야 △주요 관광지 · 삼선산 수목원 · 버그내 순례길 스탬프투어 등 문화관광 분야,


△공영주차장, 자동심장충격기 등 안전생활 분야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공공기관 현황, 긴급생활정보 전화번호 등 전입 시민이 당진시에 적응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다양한 생활정보가 담겨 있다.

 
생활안내서는 당진시 홈페이지 ‘생활’란에서 볼 수 있으며 책자가 필요한 시민들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을 방문하거나 시청 인구정책팀(041-350-3096)으로 연락하면 받아볼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0/03/12 [09:29]  최종편집: ⓒ 이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4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