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건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 분양 호조
-개발호재 올라탄 전매제한 없는 3억원대 이하 아파트 인기-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0/07/09 [09:22]
 

 



당진시 송산면 유곡리 1312 일원에 조성 중인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이 지난 5월 모델하우스 오픈과 함께 순조로운 분양이 이어지면서 하루 평균 100명이 넘는 시민과투자자들의 상담이 끊이지 않고 있다.

▲    투시도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은 지하 2층-지상 20층, 전용면적 59·84㎡ 671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타입별로는 59㎡A 359세대, 59㎡B 38세대, 74㎡ 119세대, 84㎡ 155세대 규모로 전 주택형이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공급할 예정이며 전 세대를 남서향·남동향으로 배치하고 4Bay-맞통풍 구조를 채택해 채광과 통풍, 환기까지 우수하다.


더욱이 당진시 송산뉴시티에서 최초로 교육특화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단지 내에 ㈜인재와 고수 수학·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해 초·중·고등 교육 과정은 물론 영재학교 및 과학고 대비 심화 교육반까지 개설해 자녀들의 교육을 돕도록 설계돼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당진시 학부모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은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단지는 현대제철산단을 비롯해 당진1철강산단과 송산2일반산단을 차량 약 5분 내외로 접근할 수 있으며 석문국가산단, 고대국가산단, 부곡산단 등도 차량을 통해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서해안고속도로 송악IC 및 당진IC를 이용해 평택 및 서울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고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영덕고속도로가 만나는 당진JC 진입도 수월해 세종시를 비롯한 대전 등 광역거점도시 간 이동도 쉽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도보권에 유곡초가 위치해 있어 아이들 통학환경이 뛰어나며 하나로마트와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이용도 편리하고 단지 내 교육시설을 물론 2층 규모의 상가도 예정돼 있어 주거편의성이 뛰어날 전망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췄다.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아이 안심 아파트로 조성되며 단지 중앙부에는 다수의 커뮤니티 공간이 위치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운동시설 및 유아 및 어린이 놀이터, 경로당,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등 입주민들이 선호하는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배치된다.


또한 바로 옆에 위치한 현대제철 기숙사 아파트에서는 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들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고 있어서 협력업체의 기숙사로 활용도가 높기에 협력업체 법인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에 실입주자는 물론 투자자들은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 인근의 개발호재에도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연면적 4만7900㎡, 500-600병상인 충남 최대 규모의 종합병원이 단지 인근에 유치될 예정이다. 종합병원은 2차병원으로 13개의 진료과를 개설하고 24시간 운영을 하는 종합병원으로 지어질 계획이다.


아울러 현재 진행 중인 5000여세대의 대규모 주거단지 송산 뉴시티 개발과 당진시 합덕읍-석문면 석문산단까지 총 31km를 잇는 석문국가산단 인입철도(2027년 개통예정) 등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추고 있어 입주 후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송산역은 2022년 착공해 2025년 개통할 예정으로 송산역세권은 원형사가 없어지고 고층 복합상업시설이나 주거시설이 들어선다.

 

분양관계자는 “갖가지 호재가 예상되기 때문에 당진시의 인구유입이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매제한이 없고, 3억원 이하 아파트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어 분양 또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 해링턴 플레이스 에듀타운'의 견본주택은 당진시 원당동 정안로 13(롯데마트 건너편) 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2년 8월 예정이다.

 

 


 
광고
기사입력: 2020/07/09 [09:22]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5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