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교 밖 청소년, 희망취업 프로그램 운영
당진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취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사회진입 지원 for JOB’을 운영한다.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0/07/24 [08:46]
 

 

▲    학교밖 청소년 취업교육


‘2020년 사회진입지원 for JOB’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의 취업을 위한 준비 과정을 총 4단계로 나누어 진행한다.


△1단계는 진로탐색검사를 통해 청소년의 흥미 유형 파악 △2단계는 자격증 취득반 운영(바리스타2급, 지게차운전기능사, 컴퓨터(ITQ)자격증, 제강기능사) △3단계는 직장체험 인턴십 프로그램(1개월 현장 실무 체험) △4단계는 직업훈련과정 연계로 내일이룸학교(여성가족부) 및 취업성공패키지(고용노동부)와 연계한다.

 
학교 밖 청소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은 2015년 꿈드림센터 개소 이래 자격증 과정은 컴퓨터(ITQ) 39명, 바리스타2급 15명, 지게차운전기능사 2명이 취득했으며 직업훈련과정은 내일이룸학교 4명, 취업성공패키지 15명이 참여하는 등 꾸준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직장체험 인턴십 프로그램은 2019년부터 운영해 3명이 참여하였고 올해에는 당진성모병원과 세단어린이집과 연계해 간호사, 유치원교사의 꿈을 갖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에 있다.

 
이 프로그램은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자격증 취득 및 직업훈련을 통해 성공적인 사회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고
기사입력: 2020/07/24 [08:46]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5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