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5학년 학급신문 '금시초문' 발간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0/10/13 [09:56]
 

 

초락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이 ‘금시초문(금같은 시간을 들여서 만든 초락초신문)이라는 학급신문을 발행했다.

▲     © e-당진뉴스



이번 발간한 제3호 학급 신문은 ‘날씨에 따른 나의 감정’을 주제로 제작되었다. 초락초 5학년 학생들은 이 주제를 기반으로 기사 쓰기, 편집, 오·탈자 수정, 인쇄 등 학급 신문 제작 전반에 참여했다.


‘날씨’가 주제인 만큼 학생들은 쾌청한 날씨를 느끼기 위해 운동장, 놀이터, 학교 주변 등을 산책했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에서 학생들은 자유롭게 자연을 만끽했다.

 
특히, 학생들은 학교 운동장 잔디에 누워 가을 하늘을 바라보고 따스한 햇빛을 받으며 느낀 가을 날씨를 글로 옮기는 데 놀라운 집중력과 관찰력을 보였다. 코로나 19로 교실 안에서 느낀 답답함이 시원한 가을 날씨가 날려준 듯 하다.


초락초 5학년 장규영 학생은 “학교 운동장 잔디 위에 누워도 보고, 노래를 들으면서 가을 아침을 느끼는 게 너무 좋았다. 마음이 편안해지고 차분해진다. 국어 시간이 너무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광고
기사입력: 2020/10/13 [09:56]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5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