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시, 지역통계 정책 활용 우수기관 선정
당진시가 충청지방통계청 주관으로 20일 호텔 소노벨 천안 에머럴드홀에서 열린 2020년 충청권 하반기 지역통계 업무발전 토론회에서 지역통계 정책 활용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0/10/20 [09:01]
 

 

▲   왼쪽부터 3번째가 정상열 주무관



 

 
지역통계 정책 활용 우수사례는 자치단체가 통계자료를 정책에 활용한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이를 공유하기 위해 시상하는 행사로, 충청지방통계청은 올해 모두 3차례에 걸쳐 충청권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우수 활용사례를 공모한 바 있다.


당진시는 올해 공모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충남도와 함께 올해 5월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한 이후 도내 시・군 중 유일하게 지급 자료를 바탕으로 지역 소상공인 현황에 대한 통계분석을 진행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시는 통계분석 이후 지역화폐 확대발행과 모바일 지역화폐 도입, 소상공인 경영개선 사업 비대면 교육 등 소상공인과 관련된 정책을 추진했다.


한편 당진시는 올해 빅데이터팀을 신설하는 등 포스트-코로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데이터에 기초한 효율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고
기사입력: 2020/10/20 [09:01]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6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