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건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성면청사 그린뉴딜 선도!
- 전국 공공청사로는 최초로 제로에너지 2등급 획득 -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1/01/08 [09:08]
 

 

지난해 준공된 당진시 순성면 청사(사진)가 건축물 에너지 효율등급 인증 1+++등급을 취득한데 이어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전국 공공청사 최초로  제로에너지 2등급 인증을 받아 화제다.
 

▲    순성면 청사


제로에너지건축물은 건축물에 필요한 에너지 부하를 최소화하고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해 에너지 소요량을 최소화하는 녹색건축물을 말한다.

 
또한 고단열·고기밀 창호 등 패시브(Passive)기술로 에너지사용량을 줄이고 태양광 패널 등으로 에너지를 생산해 에너지성능을 최적화한 건물로, 에너지자립율을 기준으로 1~5등급까지 구분된다.

 
제로에너지 2등급은 에너지 자립률이 80%이상이 되어야만 인증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조건이 까다로워, 실제 공공건축물 외에 국내 모든 건축물로 대상을 넓히더라도 순성면청사를 포함해 전국에서 8개 건축물만이 2등급 인증을 받았다.

 
한편 당진에서는 지난해 12월 개관한 송악청소년 문화의집이 패시브건축물을 인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송악청소년 문화의 집의 경우 고단열과 고성능창호, 고기밀시공, 전동차양 설치를 통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최소한의 냉난방을 유지한다.

 


 
기사입력: 2021/01/08 [09:08]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6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