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60세 이상 당진시민 치매 조기검진 무료
-치매 조기발견 · 치료, 증상 완화 · 진행속도 늦추는데 도움-
 
홍여선 기자 기사입력  2021/01/21 [10:04]
 

 

 
당진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조기발견과 예방관리를 위해 만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치매조기검진 서비스를 시행한다.

 
치매는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증상을 완화시키고 진행속도도 늦출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매안심센터는 지남력과 기억력 등 총 6개 항목을 평가할 수 있는 한국형 인지선별검사(K-CIST) 도구를 이용해 치매조기검진을 무료로 실시 중으로, 검사결과 인지저하가 의심될 경우 촉탁의 상담진료와 신경심리검사(CERAD-K), 협력병원 연계를 통한 치매감별검사를 지원한다.

 
또한 치매진단을 받을 경우 치매환자 등록을 통해 치매치료관리비와 조호물품을 지원하고, 쉼터프로그램과 가족교실 운영 등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다양하고 통합적인 치매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지역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치매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 서비스를 사전 예약제로 실시하고 있으며, 치매안심센터 합덕분소를 설치해 운영 중이다.

 
치매상담 및 치매조기검진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치매안심센터(☎360-6075) 또는 치매안심센터 합덕분소(☎360-6698)를 방문하거나 전화상담시 보다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입력: 2021/01/21 [10:04]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5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