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사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지사 설치
-충남 서북부권역 지역 해상교통안전 향상 위한 인프라 구축 -
 
홍여선 기자 기사입력  2021/12/01 [08:46]
 

 

당진·아산권역 선박 안전운항 관리 업무를 담당할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당진지사가 송악읍 당진항지원센터 건물에 둥지를 틀고 낸년 3월부터 업무를 개시한다.

▲     사진 오른쪽이 김경석 이사장



당진시(시장 김홍장)는 지난달 30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사장 김경석, 이하 KOMSA)과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당진시는 당진·아산권역 어선의 신속한 선박 검사 등을 위해 공단 측에 당진지사 신설을 지속 요구해왔으며, 공단 측은 "서해권역과 충청권역의 원거리 검사 등 불편해소를 위해 당진지사 신설을 결정한 것.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KOMSA 당진지사 설립에 관한 사항 외에도 지역 해양교통안전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선박검사 및 안전운항 관리에 필요한 역량 및 자원을 공유하고 상호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김홍장 시장은 “이번 협약이 공공기관 당진 이전의 도화선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이번 지사 신설이 선박에 대한 안전성 강화 및 해양안전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소통하며 함께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12/01 [08:46]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고대운동장 21/12/01 [20:06]
예산세무서 당진지서를 당진세무서로바꾸는거는 어떠신지요? 당진세무서 예산지서로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4
광고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