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합덕수리민속박물관 주말 배움터 운영
- ‘온가족, 온종일, 온갖 체험을!’ 주제로 추억쌓기 프로그램 운영-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3/11/23 [09:08]
 

합덕수리민속박물관은 ‘합덕읍주민자치회’와 연계해 지난 18일부터 12월 10일까지 ‘온가족, 온종일, 온갖 체험을!’을 주제로 합덕제 주말 배움터를 운영하고 있다.

▲     © e-당진뉴스



주말 배움터에서는 △생태교실-기후위기와 합덕제의 생태 △전통문화교실-합덕제 연잎밥과 연근김치 만들기 △체험 농부교실-겨울 농부의 포인세티아 화분 가꾸기△합덕제 배움나무-한자도 배우고, 나뭇잎 소원지로 서낭당 체험 △역사야 노올자-와너두, 합덕제 역사 골든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합덕제 연잎밥과 연근김치는 당진에서 생산된 해나루쌀과 연근, 무, 고춧가루 등을 재료로 사용해 만든 토속 음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체험에 참여한 최선미 씨(수원시 권선구)는“아이들이 집중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추운 새벽에 달려 온 보람이 있다.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어서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박물관 체험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합덕수리민속박물관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hapdeoksuri_folk_museum)으로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합덕수리민속박물관(☏041-350-4933)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3/11/23 [09:08]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5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