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시의회 심의수 의원 5분 발언
-당진시 수소경제 활성화에 힘을 모읍시다-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4/09/04 [09:47]
 

당진시의회 심의수 의원은 3일 제113회 임시회에서  5분 발언을 통해 「당진시 수소경제 활성화에 힘을 모읍시다」라는 주제로 수소경제 화성화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심 의원은 지구 온난화, 대기환경 오염 등 환경문제가 인류 생존을 위협하고 있다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수소가 주목받고 있으며 수소가 에너지 문제와 환경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다목적 에너지원으로,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유럽, 미국, 일본 등 주요 선진국들이 수소산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다고 말하며 우리나라도 2019년 수소경제 로드맵 발표와 2020년 관련 법 제정을 통해 수소도시와 수소항만 등 시설 집적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심 의원은 "당진시는 국가 주력 제조업이 밀집된 지역이자 국내 최대 전력 생산지로서 수도권과 인근 지역 및 국가의 성장을 견인해 왔지만, 화력발전소의 석탄 다소비와 제철소 등 에너지 다소비 사업장으로 인해 탄소 배출량과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이 좋지 않은 상황이다”라며 "친환경 그린수소 에너지 보급과 수소경제 확산 등 에너지 정책의 구조적 전환이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심의수 의원은 "당진시와 충남도, 수소산업 전문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업체계 구축이 필수적이고, 관련 부서 간 협업체계를 강화해 수소 인프라 조성에 집중해야 한다”며, "평택시의 사례처럼 광역자치단체와의 유기적인 업무 추진체계를 구축하고, 수소산업 정책을 전반적으로 지휘할 조직과 전문인력을 확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고
기사입력: 2024/09/04 [09:47]  최종편집: ⓒ e-당진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