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드론산업안전과, 춘계학술대회 수상 휩쓸어
 
e-당진뉴스 기사입력  2021/05/28 [18:55]
 

 


신성대학교 드론산업안전과 재학생들이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인하대학교 60주년기념관에서 열린 ‘2021 한국감성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 2개를 비롯  10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     © e-당진뉴스



이번 대회 캡스톤디자인 부문에서 김기우, 김진우, 임채민(이상 1학년)학생이 ‘산불감시 드론 설계’라는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포스터발표 부문에서도 김장석, 임덕규(이상 2학년)가 ‘Safety helmet for electric kick board users’를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밖에 손황재(1학년) 외 9명이 캡스톤디자인 부문에서 4개의 우수상을, 김장석(2학년) 외 9명도 포스터발표 부문에서 4개의 우수상을 차지해 총 10개 작품이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신성대는 2019년 교육부의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2개 영역(Ⅰ·Ⅲ유형)에 선정되어 학내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본 나가노와 인도 첸나이에서 열린 국제학술대회 등 국내외 주요대회에서 꾸준히 입상하며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민승남 지도교수는 “제자들이 융합학문인 감성과학을 제대로 이해하고 대학의 혁신지원사업 교육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한 것이 주효했다”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전공지식과 창의력을 결합해 다양한 학문 간 융합의 가능성을 체험하고 자신감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5/28 [18:55]  최종편집: ⓒ e-당진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5
광고
주간베스트